한다혜 박사 | 서울대학교
Biography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 연구위원
AI시대의 소비자 마음을 읽는 마케팅
“소비자 심리를 이해하는 마케팅 전략 수립 방법”국내외 경제 변수와 AI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리테일 환경은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소비자들의 구매 행태와 소비 심리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1%의 소비 심리가 99%의 경제를 움직인다”는 유명 석학의 말처럼, 때로는 소비자의 시선에서 변화하는 시장을 읽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 강연에서는 최근 나타나는 ‘평균실종’, ‘분초사회’, ‘디토소비’ 등 다양한 소비 트렌드 키워드를 통해 AI 시대 소비자의 심리와 행동 변화를 탐구하고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AI시대에 소비심리 및 행동변화를 읽고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를 도출하고자 합니다.
약력
現) <트렌드코리아> 시리즈 공저자
–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 <트렌드코리아> 시리즈, <대한민국 외식업 트렌드 vol.1, 2> 공저
– 삼성, LG, SK 등 기업 대상 소비트렌드 기반 미래전략연구 수행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트렌드 자문, 한국인터넷기업협회 뉴미디어 트렌드 자문, 한류연계 CAST 사업 심사 등
– KBS1 Radio ‘성공예감’ 트렌드팔로우 코너 고정출연
– 제일기획 매거진 및 롯데, 토스 등 다수 기업 사(외)보 기고
– 서울대학교 심리학 학사, 소비자학 석박사
All sessions
AI시대의 소비자 마음을 읽는 마케팅
- 18 7월, 2024
- 10:00 - 10:30